본문 바로가기

이승헌 일지희망편지

[국민이 신이다] 국민이 신이 되는날

 

[국민이 신이다] 국민이 신이 되는날

 

 

 

 

 

 

2012년 12월 19일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다양한 정치 관련 책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각 후보들의 숨겨진 개인사를 다룬 것부터 핵심적인 정책과 자질을 검증하려는 시도까지 내용도 가지각색입니다.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자로서 개인과 사회, 더 나아가 인류의 건강, 행복, 평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힐링 소사이어티>><<뇌호흡>><<뇌파진동>>등 작가로서도 왕성한 저작들을 발표해온 일지 이승헌 총장이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민들이 바라는 대통령의 자격에 대한 통찰과 혜안을 담은 책을 출간했습니다. 바로 '국민이 神이다'입니다.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오래전부터 치열하게 고민해온 저자는 집필의도를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고함>에서 나는 인류가 직면한 위기들을 극복하고 새로운 인류의 역사를 펴는 데 한민족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2천년 만에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로부터 10여년이 흐른 지금, 국내외 정세를 보면 한민족의 역할이 더욱 절실해진 듯 합니다. 올해 2012년은 세계 58개국 정상의 자리가 국민의 선거로 교체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역시 변화와 혁신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와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습니다. 한 나라의 정상이 바뀐다는 것은 한 나라의 국운이 바뀌는 것이고, 세계 58개국의 정상이 바뀐다는 것은 지구의 운명을 좌우할 만한 큰 변화입니다. 그 변화는 국민 한사람 한사람, 지구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이중차대한 시기에 나는 다시 한번 힘주어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홍익철학, 코리안 스피릿으로 대한민국과 인류문명의 역사를 다시 쓰는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하자고 말입니다."

 

 

 

<저자소개>

< 이승헌 >

 

 

 

- 세계적인 뇌철학자이자 뇌교육자 -

일지 이승헌 총장은 올해 [자전적인 에세이]

<세도나스토리>를 미국,일본,한국에서 동시

출간하며 한국인 최초로 미4대주요일간지와

아마존 닷컴 종합 베스트셀러에 올려 놓아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1950년 충남 천안에서 한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어렸을때부터 존재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의문을 품으며, 지식적인 해답에 만족하지 못하고 몸을 단련하여 중심 감각과 평화심을 찾았다. 1980년 한국의 전통적인 심신수행법에 심취하였고, 모악산에서 21일간 홀로 곡기를 끊고, 잠을 자지 않는 국한의 명상수행에 정진하였다. 깊은 수행을 통해 전통적인 심신수련법이 인간의 몸과 마음에 미치는 영향을 체율체득한 그는 자신의 경험이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 민족의 전통수련인 단학을 독창적으로 현대화한 심신수련법인 '[현대 단학]과 [뇌호흡]을 개발했으며, 뇌의 운영 원리를 바탕으로 '뇌교육'을 학문화하였다. 중풍환자 한 사람에게 지도 한 첫 심신수련을 시작으로 점차 많은 사람들에게 시행했던 지도경험을 바탕으로 5년의 세월이 지난 후 그는 '단학'을 체계화했다. 특히 1985년 (주)단월드의 전신인 단학선원을 설립함으로써, 외국에서 수입된 명상 프로그램들과 대비되는 '한국적인' 기氣 수련과 명상을 대중적으로 보급했고 이를통해 10년만에 회원수가 100만명에 이르는 폭발적인 붐을 일으켰다.

뇌교육은 미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수백만명에게 보급되고 있으며, 2001년 미국 애틀란타시를 시작으로 뇌교육을 통한 인간성회복과 평화운동의 뜻을 기념하기 위해 현재까지 10개 도시에서 '이승헌 박사의 날'이 잇따라 지정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국민복지향상 및 국위선양에 기여한 공로로 2002년 대한민국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였다. 2005년 4월 인간 뇌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위한 두뇌올림피아드 IHSPO(국제브레인HSP올림피아드)를 창설하였으며, 2007년 7월에는 그가 1990년 설립한 한국뇌과학연구원이 UN으로부터 '뇌교육'에 대한 공식자문기구로 지정받았다.

현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총장,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BR컨설팅 회장으로 있으면서 저술, 명상, 교육, 연구활동을 통해 인간 뇌의 근본가치를 알리는데 힘을 쏟고 있다.

 

 

 

<목차>

서 문

제1장 새로운 시대가 오고 있다

새로운 '생명시대'의 개막

인류가 직면한 위기들

지금 인류에게 필요한 것은 성찰과 전환

지구경영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제2장 우리는 홍익대통령을 기다린다

세계 258개국 정상이 바뀌는 2012년

국민이 '신'이다

홍익국민이 홍익대통령을 만든다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

한국을 이끌 지도자의 다섯 가지 조건

제3장 진정한 국격은 국혼에서 나온다

구심을 잃은 나라는 미래가 없다

국학을 아십니까?

개천절을 세계 한민족 축제로 만들자

우리 아이들에게 성인이 세운 나라임을 알려주자

우리 아이들을 이렇게 키우자

형석고등학교의 '해피스쿨'이야기

엘살바도르에서 일어난 100일의 기적

제4장 대한민국을 문화대국으로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

전통 문화의 르네상스를 일으키자

김구 선생이 꿈꾼 문화강국

진정한 한류는 홍익정신

제5장 코리안스피릿을 지구철학으로

민족 화해와 세계 평화에 기여할 철학

인류 평화의 희망 대한민국을 꿈꾸며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과 지구경영을 위하여

.

.

.

.

.

현재 우리 사회는 사회안녕과 평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여러가지 숙제를 안고 있습니다.

'국민이 신이다' 에서는... 이러한 사회문제를 해소하고 진정한 복지 대한민국으로 거듭나려면

모든 국민이 자존감을 찾고 양심을 살려 인간성을 회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양심이 보편화되는 진정한 복지국가가를 이룩하는 일에

대한민국 국민의 관심이 시작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