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행인 이승헌

깨달음을 얻다.

일지 이승헌 붓그림 명상

 

 

 

 

.깨달음을 얻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이 두 질문은 서로 다르지 않으며,

결국 하나의 질문이 다른 질문의 답까지 찾아주게 됩니다.

 

 

 

 

이 두 가지 질문에대한 답을 찾으면,

당신의 인생은 그 답을 중심으로 새롭게 재편되기 시작합니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당신은 이 질문에 대한 당신의답이 있는가?

 

조용히 눈을 감고 당신이 인생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얘기해 보세요.

그리고 당신의 가슴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느껴보세요.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은 당신의 직업이나

은행잔고에 대한 질문이 아닙니다.

이성적이고 형식적인 대답에 안주하지 마세요.

 

진지하고 간절하게 묻고 또 묻다 보면

언젠가는 당신 영혼의 목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이름, 직업, 성격 등으로 첩첩이 둘러싸인

에고의 장막을 뚫고 진정한 답이 찾아올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질문은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 되엇고

가장 많이 물어왔던 질문들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이 질문을 아무리 많은 사람이 물었고,

아무리 많은 사람이 답을 얻었다 할지라도,

이 질문은 언제나 새로운 것입니다.

 

 

 

 

 

 

 

스스로에게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세요.

흔들리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마세요.

 

바로 답을 얻을 수 없다 해도 조바심 낼 필요가 없습니다.

질문을 품는 그 마음이 중요합니다.

알고자 하는 그 열망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가슴이 삶의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알고자 하는 열망으로 뜨거워질 때,

그  열망으로 진리와 당신 사이를 가로막고 있던

에고의 장막이 녹아내리고

당신은 마침내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2015/11/14 - [발행인 이승헌] - "꿈이 있는 사람의 삶은 예술이 됩니다." -이승헌 총장 일지 콘서트

 

2015/10/12 - [이승헌 영상 일지희망편지] - 행복한 아침과 만나세요 ♡~

 

2015/10/11 - [이승헌 영상 일지희망편지] - 차 한잔의 의미 -이승헌 희망 메시지

 

2015/10/02 - [이승헌 뇌교육] - 이승헌 총장, 중국 상하이 '도시의 빛' 행사에서 특강을 하였습니다.~

 

2015/09/22 - [이승헌 뇌교육] - 얼은 가치 창조의 의지이자 창의력의 원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