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망뉴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 총장, '세도나 스토리' 북콘서트 광주에서 개최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 총장, '세도나 스토리' 북콘서트 광주에서 개최

 

 

이승헌,뇌교육,뇌철학,일지넷,세도나스토리

 

호흡과 명상으로 미국에서 큰 열풍을 일으켰던, 세계적인 뇌교육자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 총장(국제뇌교육협회장)이 15일 광주 남구예술문화회관에서 열린 '세도나 스토리' 전국 순회 북콘서트에 초대되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총장은 강운태 광주시장과 교육계 인사를 비롯한 5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호흡과 명상, 뇌교육을 주제로 16년에 걸친 깨달음의 여행을 토크와 음악, 명상체험을 가미하여 풀어냈습니다.

 

행사에 앞서 강운테 시장은 "세도나 스토리 책을 매우 감명 깊게 읽었다"며 "이 총장은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꿈을 대한민국이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열쇠를 가지고 있는 분으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히는 광주에서도 뇌교육을 열심히 하겠다"고 이승헌 총장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북콘서트에 초대된 이승헌 총장은 "뇌의 가치는 그 사람의 가치로 어릴때부터 학생들에게 뇌의 우수성을 계속  알려줘야 한다"며 "뇌교육은 사람들의 뇌에 있는 잠재력을 깨우는 교육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호흡과 명상을 통해 자기 안에 있는 위대한 영혼을 만나고 홍익생활을 매일 실천함으로써 본인은 물론 주변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들기를 바란다고"고 강조했습니다.

 

"세도나 스토리"는 이 총장의 자전적 에세이로 '홍익인간'의 정ㅅ신을 우리 나라의 정신문화 한류로서 전 세계에 알려온 여정을 엮은 책입니다. 특히 누구나 가지고 있는 뇌의 가치와 무한한 가능성을 알려주고, 칭찬과 뇌체조 등 다양한뇌활용 방법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지난해 9월 미국에서 출간되어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 아맞존닷컴에서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한국인 최초로 뉴욕타임즈, 워싱턴포스트, USA투데이, LA타임스 등 미국 유력 4대일간지의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미국 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뉴욕타임스에는 4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선정, 랭킹 2위까지 올랐습니다.

 

국내에서는 작년 10월에 번역, 출간돼 지난 2월 초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올라 최근 종합베스트셀러 2위 까지 올랐습니다. 또한 일본어 번역판도 지난 1월 일본 아마존닷컴과 지난 3월초 주니치신문 베스트셀러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북콘서트는 앞서 3월 10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시작으로 24일 제주 상공회의소, 30일 경기 수원시 경기대 텔레컨벤션센터, 31일  대전 유성구 컨벤션센터 4월 5일 부산 수영구 MBC 아트홀, 8일 대구 달서구 첨단문화회관, 13일 경남도청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4일 인천 송도 컨벤션센터에서도 열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