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망뉴스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 열리다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 열리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www.brainexpo.co.kr)가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5천여 명이 관람한 가운데 폐막했다.

 

 

이승헌이승헌

 

 


이승헌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은 폐막사를 통해 "브레인엑스포는 뇌를 단순히 과학의 대상으로 보는 관점을 넘어서 뇌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인간의 뇌는 계발 대상이 아니라, 소중한 영적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뇌를 갖고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이 진정으로 이 시대의 희망이고 영웅"이라며 "널리 모두를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 정신이 나에게도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곧 깨달음이고, 그 깨달음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2012년을 물질문명 시대에서 정신문명 시대로의 전환기로 선언한 이 원장은 "미래 교육의 대안으로 자리 잡은 뇌교육이 21세기 대한민국 두뇌산업의 희망"이라며 뇌교육의 근간이 되어 온 '뇌 선언문'을 '뇌교육 헌장'으로 새롭게 선포했다.


- 뇌교육 헌장 -
 

 나는 나의 뇌의 주인임을 선언합니다.

 나는 나의 뇌가 무한한 가능성과 창조적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선언합니다.

 나의 뇌는 정보와 지식을 선택하는 주체임을 선언합니다.

 나의 뇌는 인간과 지구를 사랑함을 선언합니다.

 나의 뇌는 본질적으로 평화를 추구함을 선언합니다.

 Take back you Brain! (당신의 뇌를 되찾으라!)

 

21세기 마지막 블루오션 '뇌'를 주제로 하루 동안 진행된 <대한민국 제1회 브레인엑스포>는 인간 뇌활용 대표연구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주최했다. 유엔공보국(UN-DPI) 정식지위 NGO 기관인 국제뇌교육협회,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자격 협의체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가 주관하고 교육과학기술부 후원하여 개최되었다.

브레인엑스포는 ▲미래 대안교육으로 주목받는 뇌교육의 현황과 전망을 제시하는 '국제뇌교육컨퍼런스' ▲두뇌산업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한국두뇌산업포럼' ▲뇌를 활용한 건강관리법과 첨단 뇌파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두뇌체험전' 이 세 가지 행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